대학교에 입학하면서 태블릿을 구입하는 대학생들이 많습니다. 태블릿이 있으면 강의를 들을 때, 필기할 때, 공부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 대학생 태블릿 제품을 추천 해드리니 참고하셔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여러가지 나열하며 비교하지 않고 바로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학생 공부용으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탭도 있고 다른 태블릿도 있는데 왜 아이패드 에어냐고요? 그 이유는 바로 ‘노트 앱의 활용도’가 좋기 때문입니다!
굿노트 – GoodNotes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굿노트를 사용하면 강의실에 가벼운 가방만 들고 다녀도 충분합니다. 책가방에는 전공서적과 함께 아이패드만 챙겨갈 수 있습니다.
굿노트는 PDF 파일을 불러 와서 필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강의 및 과제에 필요한 참고자료를 열어서 그 위에 애플펜슬로 바로 필기해보세요. 가방에 무거운 참고서적과 함께 유인물을 넣어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전공서적 또는 참고서적이 전자책(E-Book)으로 출간 되었다면 활용도는 더욱 높아집니다. 전자책을 굿노트로 옮겨서 필기 하면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에 굿노트 앱을 설치하면 심플하게 가벼운 가방만 들고 다닐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노타빌리티 – Notability
수업 복습을 꼼꼼하게 하는 스타일이라면 노타빌리티로 복습 효율을 2배 이상 높일 수 있습니다. 수업 내용을 녹음하고 싶을 때 노타빌리티의 녹음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노타빌리티에는 필기와 녹음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필기한 부분을 터치 하면 필기 했던 순간의 녹음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수업 내용 중 어떤 부분에서 필기를 했는지, 강조할 부분이 어디인지 더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공부용 태블릿 제품으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추천 해드렸습니다. 아이패드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애플펜슬과 매직 키보드를 구매해야 해서 비용 부담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한 번 구매하면 대학교를 졸업할 때 까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니 첫 아이패드 구입시 함께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이런 말을 하지 않아도 결국 구매 하게 될 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애플 제품 사고 싶은 병은 사야 치유된다는 거 알고 있으시죠? 비용 때문에 아무리 고민해도 결제 시기만 늦춰질 뿐이겠죠.
갤럭시 탭도 충분히 좋은 태블릿입니다. 그렇지만 노트 앱의 활용도에 있어서 아이패드가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구입해서 애플의 감성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