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투자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주식 투자 앱은 증권플러스입니다. 여러 증권사에 흩어져 있는 투자 종목을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증권플러스 사용법 정보를 간단하게 정리 해 드리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증권플러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다.
증권플러스 사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증권사 계좌를 연동 하면 대부분의 절차는 끝납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증권플러스를 설치 해야 합니다. 아이폰과 갤럭시에서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어떤 폰을 가지고 있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용자는 Google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App Store에서 증권플러스 앱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2가지 앱이 검색 됩니다. 증권플러스 국민 증권앱과 비상장이 검색 됩니다. 상장 주식을 거래 하려면 국민 증권을,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면 비상장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스마트폰에 설치 하는데 10초 도 걸리지 않니 지금 바로 다운로드 받아 보세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한다.
증권플러스 앱을 설치 했다면 간단하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따로 해도 되지만 애플 또는 구글 계정, 카카오톡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을 연결해서 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ID 없는 분 없으시죠? 가장 간편한 방법이 카톡 계정을 연결 하는 것이기 때문에 카카오톡 아이디로 연결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관심 종목을 선택한다.
로그인을 하면 몇가지 간단한 절차가 진행 됩니다. 먼저 관심 종목 3종목을 선택합니다. 국내 및 해외 주식 지수, 미국 환율, 디지털 자산(비트코인) 등 관심 종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최근 관심있는 테마도 선택합니다. 만약 해당사항이 필요 없으면 건너뛰기를 눌러서 건너뛰시면 됩니다.
증권사 보유자산을 연동한다.
증권플러스는 다양한 증권사와 제휴하고 있습니다. 상장 주식 거래 앱인 국민 증권앱은 한화, KB, 삼성, NH, 유안타, 대신, 신한, 미래에셋, 키움, IBK, 유진 등 대부분의 증권사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비상장 주식은 삼성 증권 및 KB 증권과 제휴 중이며 점차 제휴 증권사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제휴된 증권사에서 주식 거래를 하고 있다면 증권 플러스로 연결 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을 연결 해두면 각 증권사에 앱에 개별적으로 접속 할 필요 없이 증권플러스에서 포트폴리오를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있는 ‘보유자산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현재 여러분이 사용중인 증권사를 선택하고 연동 합니다. 공동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 하면 연동 절차가 진행 됩니다 .
관심 주식 종목 정보를 확인한다.
증권사 계좌를 연동 했으면 이제 관심 주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 그룹을 선택해서 관심종목을 추가하거나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전 use 커뮤니티 토론방 도전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통한 방에서는 주식 투자 관련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투자자들과 정보 공유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시 동향 메뉴에서는 국내 및 해외 환율 주식 정보 주식 동향 환율 선물 비트코인 IP 오 등에 집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증권플러스 사용법 정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아직 주식 투자를 해보지 않았다면 막연하게 어렵고 복잡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신뢰도가 높은 서비스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간단하게 앱 하나만 설치 하면 바로 투자의 세계에 발을 딛을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설치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