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기간과 관계 없이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2금융권 상품을 사용하게 되면 고금리의 늪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 재직 기간이 1개월 밖에 되지 않아도 1금융 직장인 신용 대출 상품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은 소액 새희망 홀씨 상품입니다. 직장 재직 기간과 관계없이 신용카드를 보유중인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500만 원 까지이며 연봉 3천 500만 원 이하면 됩니다.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만기일시상환의 상환 기간은 1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은 1년 또는 2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는 빌릴 수 없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금리는 최저 6.71% ~ 최고 7.71%입니다. 기준금리가 4.08%, 가산금리가 3.63%, 우대금리는 1%입니다. 우대금리는 일정 금액 이상 급여이체를 할 경우 0.5%, 신한카드에서 신용카드 또는 체크 카드를 발급받은 경우 0.5%로 최대 1%까지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 쏠편한 포켓론은 신한은행 및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조금이라도 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출 한도 : 최대 500만 원
- 재직 기간 : 관계 없음
- 연봉 : 연 3,500만 원 이하
- 금리 : 6.71 ~ 7.71%
- 상환 방법 : 만기일시상환(1년), 원금균등분할상환(1년 또는 2년)
많이 알아볼 수록 이자를 낮출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
우리은행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 상품은 재직기간이 짧은 직장인 분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직장 재직 기간이 1개월 밖에 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 사회 초년생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 하셔야 할 점은 우리은행 창구에서 대면 신청할 때만 1개월 이상 재직 기간이 인정됩니다. 온라인으로 비대면 심사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3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 합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 입사한 지 3개월 이상이라면 비대면, 대면 채널로 신청해도 무방합니다.
심사에 필요한 최소 재직 기간은 1개월 이지만 재직 기간에 따라 한도가 다르게 설정 된다는 점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근무 기간이 3개월 미만은 1,500만 원, 1년 미만은 5,000만 원, 1년 이상은 8,000만 원입니다.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이 좋은 이유는 조건 문턱이 낮고, 한도가 높으면서 상환 방법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연 소득 기준이 없기 때문에 연봉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출 한도 : 최대 8,000만 원
- 재직 기간 : 1개월 이상(비대면 신청시 3개월 이상)
- 연봉 : 소득 조건 없음
- 금리 : 5.03 ~ 6.74%
- 상환 방법 : 만기일시상환(최대 10년), 마이너스 통장(최대 10년), 원(리)금분할상환(최대 5년)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Ⅱ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Ⅱ 대출은 직장인 뿐만 아니라 사업자, 연금소득자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1개월 이상 근로, 사업, 연금소득이 있으면 심사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갓 직장에 입사한 사회초년생, 갓 개업한 사업자 대표님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6.6 ~ 7.6%로 앞에서 소개해드린 우리 첫급여 대출에 비해 다소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같은 조건이어도 은행에 따라 대출이 승인 될 수도 있고 부결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심사 조건이 조금 더 낮은 우리은행에서 먼저 신청해본 후 부결 된다면 하나은행의 새희망홀씨 Ⅱ 상품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환 방식에는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 통장,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3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참고해야 할 부분은 비대면 신청을 할 경우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만 신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나 새희망홀씨는 온라인 또는 스마트폰으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만약 만기일시상환 또는 마이너스 통장으로 돈을 빌리고 싶다면 하나은행 창구에서 상담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대출 한도 : 최대 3,500만 원
- 재직 기간 : 1개월 이상
- 연봉 : 연 4,000만 원 이하
- 금리 : 6.6 ~ 7.6%
- 상환 방법 :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 통장, 원(리)금균등 분할상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