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싸게 사는 방법

신차 싸게 사는 방법을 찾고 있으신가요? 1분만 주목하시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저렴하게 차를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 장기렌트카 싸게 사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해드리니 견적을 받아볼 때 꼭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장기렌트카 견적을 최대한 많이 받아본다.

자동차, 부동산 등 어떤 일이든 마찬가지입니다. 견적을 많이 받아보면 볼수록 가격은 낮아지고 원하는 조건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견적을 받아보면 캐피탈 회사 별로 모두 견적이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회사마다 잔존가치 설정이 다르고 월 납입금 및 딜러 마진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2. 자동차 대리점 보다 장기렌트카 전문 업체에서 견적을 받는다.

자동차 대리점보다 장기렌트카 전문 업체에서 견적을 받아야 저렴하게 신차를 뽑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리점의 경우 자동차 가격이외에 딜러 마진과 대리점 마진이 비용에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리스 또는 장기렌트는 금융상품입니다. 자동차 대리점은 판매를 하는 곳이지 금융상품을 다루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금융 상품에 대한 부분은 잘 모릅니다. 따라서 원하는 차종에 대한 세부 견적이나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대리점 영업사원은 장기렌트 보다 할부 또는 현금 구매를 권유하게 되고 원하는 조건으로 자동차를 장만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3. 월 납입금이 낮은 곳을 선별한다.

무조건 가격이 낮은 곳이 정답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여러 군데에서 견적을 받아본 후 가격이 낮은 곳을 선별해보세요. 매월 납부하는 렌트료에는 다양한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월 렌트비용에는 딜러 마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업 수수료는 영업사원 역량에 따라 0 ~ 12%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업 수수료가 높아질수록 렌탈료는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계약 기간이 36개월 보다 긴 48 ~ 60개월이 되면 렌탈료에서 영업사원 마진으로 지출하는 비용도 높아지게 됩니다.

견적 결과에서 월 납입금이 낮은 곳을 선별해보세요. 차량원가, 보험료 같은 비용은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같은 차량임에도 영업 수수료에 따라 렌탈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영업사원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니 월 납입금이 낮은 곳들을 골라서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영업사원 수수료가 없는 업체도 있습니다. 영업 수수료가 없는 곳에서는 일반 캐피탈사 보다 훨씬 저렴하게 신차를 싸게 렌트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견적을 내보시기 바랍니다.



4. 할인율이 가장 높은 월말 또는 연말에 장기렌트카 견적을 받는다.

할인율이 가장 높은 시기는 매년 연말입니다. 또는 매월 말에도 영업실적을 정산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할인율이 높을 수 있습니다. 12월 중순 ~ 말은 모든 영업사원들이 영업실적을 더 끌어올리기 위해 신경 쓰는 시기입니다. 자신이 챙길 영업 수수료를 낮추더라도 판매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월말 또는 연말에 장기렌트카 견적을 비교해본다면 평소보다 더 싸게 신차 구매가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