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새로 뽑을 계획이신가요? 1분만 주목한다면 최소 몇백만 원을 절약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 자동차 싸게 사는 달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차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달은 정해져있으니 시기를 잘 선택하셔서 소중한 돈을 아껴보세요.
1. 12월 중순 ~ 말 : 신차 할인 시기
자동차 판매에는 성수기와 비수기가 있습니다. 성수기는 봄 ~ 가을, 비수기는 겨울 기간입니다. 겨울에는 한파 및 폭설이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운전이 어려워 자동차 구매 욕구가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물론 눈이 오는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그렇지만 휴가, 여행, 외출 등 야외 활동이 많은 봄 ~ 가을에 비해 움직임이 적은 것은 분명합니다. 비수기 중에서도 12월 중순 ~ 말이 되면 신차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연말에 자동차 할인 혜택이 많아지는 이유는 영업 실적 때문인데요. 실적을 충족해야 하는 영업사원이 있다면 신차를 1대라도 더 팔기 위해 고객에게 좋은 조건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판매를 위한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영업사원이 고객의 구매욕구를 일으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할인입니다. 신차 구매 시기가 여유롭다면 연말까지 기다려 보고 좋은 조건으로 싸게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2.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매년 11월이 되면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열립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와 비슷한 이벤트로 페스타 기간에 신차를 할인가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자동차를 바꿀 때 마침 페스타 기간이어서 200만 원 할인과 함께 이자 할인 혜택도 받아서 싸게 신차 구입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2023년 올해에도 11월 11일 부터 30일 까지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가 열립니다. 여러분이 사고 싶은 차종이 이 시기에 할인 행사를 한다면 저렴하게 구입해보시기 바랍니다.
3. 신차 출시 직전
신차 출시 직전 또는 기존 모델이 단종되는 시기에 자동차를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또는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면 기존 모델은 구형 모델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를 구입할 때 신차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연식이 지난 구형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꺼려질텐데요. 반면에 연식이나 풀체인지 모델이 아니어도 별로 상관 없으신 분들은 몇백만 원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신차가 출시 되면 자동차 제조사는 재고차를 모두 소진해야 하는 입장에 처합니다. 이때 재고 자동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판매가 어려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조사는 재고 차량을 최대한 빠르게 정리하려고 합니다. 원하는 차량이 풀 체인지를 앞두고 있다면, 또는 단종 된다는 발표가 났다면 그 시기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돈 버는 자동차 구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