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녹음기능 때문에 갤럭시를 사용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아이폰으로 바꿀 때가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 아이폰15 통화녹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갤럭시를 사용하지 말고 이제 여러분의 마음에 드는 예쁜 아이폰을 써보세요.
1. 지금까지 아이폰 통화녹음 안되는 이유
아이폰이 통화녹음 기능이 안되는 이유는 미국 개인정보 보호 법률 기준 때문입니다. 미국에서는 상대방의 동의가 없는 음성통화 녹음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에는 전화통화 녹음 기능이 없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점이 전화 통화를 할때 통화내용 녹음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직업, 사업상 전화녹음 기능이 필요한 분들의 경우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어도 어쩔 수 없이 갤럭시를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아이폰 보다 갤럭시의 점유율이 훨씬 높습니다.
한국은 아직까지 상대방 동의 없는 음성녹음이 불법이 아닙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한국과 미국의 녹음기능을 살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한국에 판매되는 갤럭시에는 녹음 기능이 있지만, 미국에 판매되는 갤럭시에는 없습니다. 판매 현지 법에 따라 적용 될 수 있는 부분인 것이죠.
아이폰에 통화녹음 기능이 추가된다면 한국에서의 아이폰 사용자 점유율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점을 전략적으로 활용해서 SKT가 애플과 협의를 해서 이번 아이폰15 출시일 기간에 맞춰서 녹음기능을 부분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아이폰15 T전화 iOS 버전 어플 설치
이번에 출시 되는 아이폰15 사용자 중 SKT 통신사 가입자만 통화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만 기능이 지원 되는 이유는 SK 텔레콤의 전화 앱인 T전화에 에이닷(A.)의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되기 때문입니다.
에이닷으로 발신 통화에 한해 녹음 및 요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발신 하면 에이닷의 AI가 통화내용을 분석해서 텍스트로 사용자에게 보여 줍니다. 핵심 내용을 보기 쉽게 요약해서 말풍선 형태로 보여 줍니다. SKT 통신사로 아이폰15 개통을 하면 아이폰에 설치된 T전화 앱을 이용해서 무료 통화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아이폰15 통화녹음 언제부터 가능?
SKT는 아이폰15 출시 시기에 맞춰 T전화 어플 iOS 버전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폰 개통 이후 앱 업데이트까지 완료되면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아이폰15는 한국에서 10월 13일 금요일에 출시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이번에 15 시리즈를 구입할 계획이라면 출시일, 사전예약, 스펙 등의 정보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iPhone15 출시 정보 놓치면 이번에 못 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