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냄새 셀프 제거 방법

변기-냄새-제거-방법-썸네일


여름철에는 화장실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하면 냄새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변기에서 악취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변기 냄새 셀프 제거 방법 5가지 정보를 알려드리니 지금 바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화장실을 자주 환기 시킨다.

가장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화장실을 자주 환기시켜 주는 것입니다. 화장실에 설치된 변기, 세면대, 샤워부스에는 항상 습기가 있습니다. 습한 곳에는 냄새를 발생시킬 수 있는 곰팡이 및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특히 청소할 때 사람의 손길이 잘 닿지 않는 변기 안쪽에 습한 환경이 갖춰지면 급격한 속도로 곰팡이 와 세균이 번식 합니다. 따라서 화장실 문을 열어 두고 환풍기를 켜서 화장실을 건조하게 유지 한다면 화장실 악취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변기 내부의 냄새 유발 오염 물질을 제거 한다.

직접적으로 냄새를 발생시키는 원인 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변기솔, 안 쓰는 칫솔 등을 사용해서 변기 안쪽에 끼어 있는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청소할 때 베이킹 소다, 식초, 콜라 등의 청소제를 사용하면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변기물이 나오는 부분은 변기솔이 잘 닿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방치하면 물때가 자주 끼고 물에서 곰팡이가 섞여 나오기도 합니다. 장기간 놔두면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묵혀두지 마시고 1달에 1번 정도는 솔을 이용해서 변기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해 주세요. 그것 만으로도 냄새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냄새 제거제로 변기 내부를 청소한다.

화장실 청소할 때 사용하는 대표적인 세제에는 락스가 있습니다. 락스를 물에 희석해서 화장실 바닥 청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희석 비율을 맞춰야 하고 매번 청소할 때 마다 물과 박스를 섞는 과정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냄새 제거제 제품을 사용해서 변기를 청소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특히 여름철 변기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유한락스 회사의 락스와 세제 제품을 추천합니다. 화장실 청소를 하기에 적절한 비율로 희석되어 있어 별도의 희석 과정 없이 바로 뿌려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변기 뿐만 아니라 벽면, 바닥, 세면대, 욕조 등 전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락스와 세제 1가지로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5. 변기 악취 제거 업체에 의뢰한다.

앞에서 알려드린 방법들을 모두 시도해 봤는데도 냄새가 계속 난다면 변기 악취 제거 업체에 의뢰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변기 외부에 있는 냄새 유발 물질이 원인이 아니라 오래된 배관, 정화조 등 변기 내부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변기를 뜯어내고 배관을 청소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셀프로 작업 할 수 없기 때문에 전문 업체를 연락해 보시면 연락 해 보는 것이 최선입니다.




🍯 아래의 생활 꿀팁도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차 싸게 사는 3가지 방법

카톡 조용히 나가기 방법

답글 남기기